Explore, P story

여행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여행이 되는 프로젝트


꼭 멀리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나가야만 여행인가요? 오늘 집에서 출발해서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도 여행인 셈이지요. 어쩌면 여행과 일상은 동전의 앞, 뒷면 같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관점의 차이이지요.

     

Walk + Community + Giving

walk

playplanet은 한국에서 여행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그 첫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하려합니다. 지역을 가장 깊이 만나는 방법, 그것은 ‘걷기’일 것입니다. 차를 타고 가면 그냥 스쳐지나가는 풍경에 불과했던 것도 천천히 친구와 함께 걷다 보면 여행자의 시선으로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으니까요.


                            community    

이렇게 마을을 걷는 여행을 통해 지역에서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을 현실로 전환하는 청년들과 함께 지역을 새롭게 보고자 합니다. 지역에 사는 (한국)여행자들에게 지금껏 몰랐던 지역의 새로운 이야기를 발견하는 특별한 추억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관광책자에 나오는 뻔한 장소가 아닌 현지민들과 함께하는 생생한 경험을 전합니다.

 

giving

여행에서의 걸음걸음이 모여 다리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다리를 선물합니다. 소셜벤처 빅워크(http://www.bigwalk.co.kr/)와의 협업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걷기만하면 100m당 1원이라는 기부금이 발생하고 이 기부금은 절단장애를 가지고 있는 어려운 아이들에게 다리가 되어줍니다.


 

여행자들의 즐거운 도보여행이 지역청년들의 창의적 발상과 만나고, 또 여행 발걸음이 모여 절단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다리가 되고 희망이 된다면 어떨까요? 조심스레 상상해봅니다. 다리를 선물받은 아이들과 여행자가 함께 지역을 걷는 여행을 하게 될 날이 오겠지요.^^ 함께 걸어주세요! 

-lets.play.plane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