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소년, 청년을 만나다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혹은 무엇을 원하는가?
잘 모르겠다, 라고 대답했다면 당신의 평범한 이시대의 청(소)년일 것. 자, 스프링캠프에 온 걸 환영한다!
‘잘 모르겠다‘라고 표현되는 막연한 두려움과 정체를 알 수 없는 불확실성은 무엇을 의미할까? 우리가 가진 수많은 고민과 문제들은 어쩌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데에 있지는 않은가! 이 시대의 청소년들이 너도나도 똑같은 트랙을 쳇바퀴처럼 돌다보니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당연히 불안하고 쉽게 좌절할 수밖에 없다.
‘좌절금지’라고? 그렇가면, 일상탈출. 아니 ‘일상여행’하자!
여행은 새로운 시선으로 나를 그리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한다. 여행은 잠자고 있던 다양한 감각을 일깨워 지극히 평범했던 일상의 무엇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하는 힘이 있다. 어떤 냄새를 좋아하는지, 어떤 하늘을 좋아하는지 알아가는 과정은 자신을 만나는 통로와도 같다. 여행은 ‘나’를 발견하고 ‘세상’을 경험하게 하는 큰 울타리의 학교이지 놀이터인 셈이다.
어떻게?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가 있는 여행!
일상에서의 긴 호흡을 잠시 멈추고 짜릿한 일탈을 맞보자! 여행길에  청년 멘토가 함께한다. 청소년 시절의 불안과 고민을 너무 오래지 않은, 동시대를 지나오는 가까운 과거에 이미 거쳐 온 언니, 혹은 누나가 이들이 가진 불안과 고민을 함께 나눈다.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하지 말자. 그저 가방을 메고 함께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나선다. 길 위에서 마주하는 풍경과 그 안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만남은 서로가 서로를 기억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고 같은 추억을 공유하게끔 할 것이다. 그렇게 여행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나가면 된다.

언제. 11월 26일-27일 (1박2일), 28일(워크숍@하자센터)
어디서. 하자센터-양평
대상. 대한민국 청(소)년 누구나
인원. 8~12명
함께하는 사람들. playplanet (썬)
참가비. 무료
일정.

*일정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음!  
문의사항. letsplayplanet@gmail.com /010-8701-6619 (썬)

One Commen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