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story

플레이보홀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Tagged: , , , , , , , , , , , , , , ,

 

아시아 청년들의 여행을 통한 도전, ‘플레이보홀’을 소개합니다. from playplanet on Vimeo.

플레이보홀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플레이플래닛과 지금의 프로젝트팀원들인 필리핀 친구들과의 인연으로 재작년 이 무렵 보홀 섬 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필리핀 친구들은 관광학부 졸업예정자로 당시 졸업 후 이주노동자로 해외에 나갈 고민 중에 있었습니다. 지역에서 스쿠버다이버, 공정여행 가이드 등 자신의 꿈을 뒤로하고 해외로 이주노동을 가야만 하는 현실이 무척이나 안타까운 현실이라 생각되었고, 동시에 함께 지역에서 무언가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설레는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에게 1년 동안 함께 어떠한 형태든 혹은 어떠한 방식이든 우리만의 ‘일’을 만들어보자고 프로젝트를 제안했고 함께 모인 우리는 이주노동을 갈지는 1년 후에 프로젝트 성과에 따라서 다시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개인의 경제적, 지역적, 사회(교육)적 장벽을 넘어서 개인 누구나 지역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으면 여행자들의 친구가 되어 지역민의 시선으로 지역을 안내하는 (공정)여행 서비스, ‘플레이플래닛(letsplayplanet.com/kr)’기획도 시작되었습니다.

main page

플레이플래닛 웹사이트: www.letsplayplanet.com.kr

지역에 있는 청년들이 스스로 마이크로 엔터프리너쉽을 가지고 경제적, 교육적, 지리적 제약을 넘어 지역의 재미난 이야기, 지역적 경험과 지혜를 여행자들과 나누고 이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지역에서 자신만의 공정여행을 디자인하고, 또한 소셜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 기획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에서 만난 친구들을 통해서 첫 번째 사업을 기획하였고 또 지금은 이들과 함께 플레이플래닛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들과 함께 지역에 있는 어른들을 만나고, 마을의 이야기를 듣고, 또 지역 바닷속 산호를 돌보면서 현재 플레이플래닛의 사업모델인 지역호스트가 되어 여행자를 안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작년 여름 즈음에는 스스로 플레이보홀이라는 이름을 짓고 직접 로고도 만들었습니다.

544452_329325127129970_161527644_n

그간 십여 차례의 프레젠테이션 및 발표를 했고, 작년 말에는 한국에서 그리고 미국에서 온 십여명의 여행자를 안내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적은 숫자이지만, 팀원들이 스스로 일군 만족할만한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10여 개의 소규모의 지역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더불어 산호초 보호를 위해서 매달 1-2회 바다에 나가 여행자들이 남기고 간 쓰레기를 수거하는 자발적인 소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지난 3월에는 친구들과 첫 약속대로 우리들만의 결정을 내리기로 한 중요한 달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작년 이맘쯤 우리들은 조금 이른 결정을 내렸습니다. 아직은 스스로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이른 시점이었지만 서로가 용기 있는 선택을 하였고, 지속적으로 지역에서 새로운 일자리 찾기 위한 도전, 그리고 우리들의 꿈을 찾아가는 여행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IMG_5888

1차적으로는 플레이플래닛 플랫폼을 통해 지역 가이드(호스트)로 활동하면서 일자리 창조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준비, 진행 중인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초기 자본 유치가 중요합니다. 플레이보홀의 꿈과 도전이 계속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자발적인 지지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플레이플래닛과 플레이보홀이 함께하는 여행에 동참해주세요!

SONY DSC

하나, 필리핀으로 여행을 떠나요!

올 여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필리핀 보홀 섬은 어떠신가요? 열대의 뜨거운 햇볕아래 투명한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보홀 섬으로 떠나요! 플레이플래닛이 책임지고 여러분의 쿨~한 여행을 디자인 하고, 플레이보홀 필리핀 청년들이 진행합니다.

*자세한 문의: hello@letsplayplanet.com  혹은 http://www.letsplayplanet.com/kr/home/PH/#home-experiences

(필리핀 포함 다양한 아시아 및 유럽지역 여행 설계 상담해 드립니다. ^^)

SONY DSC

둘, 서랍 속에 잠자고 있는 안 쓰는 카메라와 방치되어있는 노트북을 기부해요!

플레이보홀 프로젝트 친구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지역 이야기를 기록하고, 이를 여행자들에게 전하고, 바다의 산호초를 관찰하고 보호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와 컴퓨터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한국의 누군 가에게는 필수 패션아이템이 되기도 하지만, 지금껏 한번도 개인컴퓨터를 가져보지 못한 현지 청년들에게 이 같은 장비는 외국인 여행자들의 값비싼 전유물이기도 합니다.

철 지난 디자인이나 낡은 기능 탓에 서랍장 안에 잠자고 있는 카메라 혹은 수중카메라가 있으시다면? 새로 노트북을 교체하면서 처치 곤란인 낡은 컴퓨터가 있다면? 주저 말고 플레이플래닛으로 연락주세요! 필리핀 보홀 섬에서 청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57 하자창의허브 2층 (받는이: 플레이플래닛)

*문의: hello@letsplayplanet.com

셋, 크라우드펀딩에 동참하기!

6월 중순! 플레이보홀 스토리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현재 국외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소개될 영상 번역을 도와주실 재능기부자를 모십니다. 탁월한 언어능력을 플레이플래닛과 플레이보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는데 기여하실 분이 계시다면 댓글 혹은 hello@letsplayplanet.com으로 연락주세요.

523913_454964064566075_2058387002_n

렛츠. 플레이. 플래닛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