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story

[VILLAGE DESIGN TRAVEL3] 보홀섬을 지키는 청년들과 ‘리얼 필리핀’ 여행


아름다운 보홀섬을 지키는 청년들과 함께

필리핀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나는 리얼 여행

갑갑한 도심 속 무더워, 반복되는 일상

게다가 장마까지 오니 나의 여름 휴가는? 나의 일상 탈피는?

새롭고 신나는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런 여행 어떠신가요?

지역. 커뮤니티. 환경. 공정여행 을 생각하는 Playplanet이 현지인 친구가 안내하는,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진.짜.여.행이 지금 시작됩니다.

7천여개의 수많은 아름다운 섬으로 이뤄진 ‘섬 공화국’ 필리핀. 

그 중에서도 보홀섬은 필리핀 사람들이 가장 가보고싶어하는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전세계 수쿠버다이버들이 찾는 아름다운 바다를 간직한 이 지역에 스쿠버다이버, 공정여행 가이드, 환경보호 활동가라는 자신들의 멋진 꿈을 뒤로하고 해외 이주노동을 가야만 하는 현실에 좌절하던 청년들이 있었습니다. 작년 봄, 이들은 “함께라면” 지역에서 무언가 해볼 수 있을거라는 작은 희망에서 출발하여 지역의 숨겨진 여행자원을 발굴하고,  여행자들에게 현지인의 시선으로 살아있는 지역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안내하는 지역가이드가 되기로 했습니다.

여행을 통해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삶을 찾아가는 지역청년들의 좌충우돌 이야기! 이들과 친구들과 보홀 섬마을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진짜 필리핀을 경험하지 않으실래요? 플레이보홀이 어떤 여행책자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지역을 깊이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여행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 지역 호스트 _ 플레이보홀

  • 기간 _ 7월 24일 – 30일  (4박6일)

  • 참가비 _ 53만원(현지 에코공동에서 숙식 및 프로그램비 포함/ 국제항공료 불포함)

  • 모집인원 _ 8명~12명

  • 모집기간_ 6월 18일 ~ 7월 5일 자정

  • 지원방법_ letsplayplanet.com 신청 혹은 지원서 작성 http://goo.gl/Q4awp

      여행 프로그램

  • 돌고래의 고향 그리고 돌고래를 지키는 바닷 사람들이 사는 곳, 파밀라칸 아일랜드

  • 밤하늘 별빛이 쏟아지는 화이트비치에서 마을사팜들과 함께 벌이는 “썸머 캠핑 파티”

  • 코발트빛 바다, 발리카삭 섬 그리고 섬마을 어부가 갓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 요리

  • 바닷속 우주, 화려하게 빛나는 형형색색의산호 숲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 스노쿨링

  • 바다를 지키는 청년들과 “Sea Cleaning-up Project”

  • 필리핀 사람들의 일상에 스며드는 방법, 시장투어

  • 몸도 마음도 초록으로 물들다, 에코 트레킹

  • 야자수 나무에 올라 코코넛 따기부터 직접 만들어 마시는 필리핀식 화채, “부코쥬스” 만들어 보기

현지 호스트 플레이보홀 소개 

액션영화에 나올법한 인상과 한덩치 자랑하는 외모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팀의 맏형 한즈. (헤지지 않아요! 겁먹지 마세요.),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는 아마추어 킥복서의 반전매력은 그림그림기가 취미. 팀에서는 해양 스포츠 및 언드벤처 안내를 맡고 있는 잔. ( 부끄럼쟁이, 유후), 팀원 중 여성성을 가장 많이 지녔다는 이유로 팀의 엄마 역할을 맡고 있는 총괄가이드 릭. (궁금하다, 그의 여성성!)

세명을 중심으로 필리핀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자칭 타칭 <최강팅> 입니다.

플레이보홀은 필리핀 지역청년들의 여행을 통한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삶을 찾아가는 프로젝트입니다. 해외 이주노동을 위해 지역을 떠나야만 하는 필리핀 청년들의 고민에서 출발하여, 이에대한 대안으로 지역에서 관광을 통한 자기일자리 창출과 여행자와 함께하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방식의 여행 개발을 목표합니다. 지역에 있는 어른들을 만나고, 마을의 이야기를 듣고, 지역 바닷속 산호를 돌보면서 현재 플레이플래닛의 사업모델인 지역호스트가 되어 여행자를 안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어떤 여행책자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진짜 지역경험을 발굴하고 여행자들에게 지역을 깊이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여행을 안내합니다.

플레이플래닛과 지금의 프로젝트팀원들인 필리핀 친구들과의 인연으로 재작년 이 무렵 보홀 섬 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필리핀 친구들은 관광학부 졸업예정자로 당시 졸업 후 이주노동자로 해외에 나갈 고민 중에 있었습니다. 지역에서 스쿠버다이버, 공정여행 가이드 등 자신의 꿈을 뒤로하고 해외로 이주노동을 가야만 하는 현실이 무척이나 안타까운 현실에 좌절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이내 “함께라면” 지역에서 무언가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설레는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에게 1년 동안 함께 어떠한 형태든 혹은 어떠한 방식이든 우리만의 ‘일’을 만들어보자고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함께 모인 우리는 이주노동을 갈지는 1년 후에 프로젝트 성과에 따라서 다시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었습니다.

이리하여 개인의 경제적, 지역적, 사회(교육, 문화)적 장벽을 넘어서 개인 누구나 지역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으면 여행자들의 친구가 되어 지역민의 시선으로 지역을 안내하는 (공정)여행 서비스, ‘플레이플래닛’도 그리고 여행을 통해 지역에서 살아남기 프로젝트 ‘플레이보홀’도, 우리들의 여행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People)과 지역(Place)이 함께하는 공동체(Planet)를 꿈꾸는 우리의 여행 주소는 Let’s playplanet (letsplayplanet.com)이라고 이름지었답니다.

지역에 있는 청년들이 스스로 마이크로 엔터프리너쉽을 가지고 경제적, 교육적, 지리적 제약을 넘어 지역의 재미난 이야기, 지역적 경험과 지혜를 여행자들과 나눌 수 있다면?지역경험을 나눌수록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요? 누구나 쉽게 지역에서 자신만의 공정여행을 디자인하고, 또한 소셜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여행을 통한 우리의 아름다운 도전에 함께할 여행자가 되어주지 않을실래요?^^

*여행 준비물 : 썬크림, 수영복, 모자, 선글라스, 모기약, 개인상비약, 수영복, 여벌옷, 발이 편한 여름샌들, 물놀이에서 발을 보호해 줄 아쿠아슈즈(선택사항), 개인 세면도구

[빌리지 디자인 트레블]은 지역, 마을에서의 삶과 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여행을 통해 영감을 받고 배움을 얻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플레이플레닛과 빌리지 디자인 스쿨이 지역 현지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플레이플리닛 letsplayplanet.com

– 빌리지디자인스쿨 vdschool.tistory.net

문의 _ village.d.school@gmail.com 혹은 hello@letsplayplanet.com

*해당 여행상품 페이지: http://www.letsplayplanet.com/kr/experience/8583764386/ (참고)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