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story

[인도네시아/자바섬/수라바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수라바야로 떠나는 생활여행


Tagged: , , , , , , , , ,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아시아나 항공이 이번에 자카르타 취항을 하였다고 한다. (박수! 짝짝짝!)

대한항공과 가루다항공의 직항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경유하는 방법이 더 저렴하다는 사실은 어쩔 수 없다.

점점 인도네시아를 가는 방법이 쉬워질 수 있다. 미래의 여행을 위해 지금 알아보는것도 좋을 듯 싶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다.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자카르타에서 머물다 발리로 넘어가 힐링여행을 한다.

그리고 수라바야 역시 마찬가지다.

자카르타에 비해 관광객의 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차로 8시간, 국내선으로 1시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왠지 인도의 느낌이랄까? 이름도 비슷하니 느낌도 비슷한것 같다 🙂

우리는 목적지는 수라바야. 정확하게 말하면 멘디로 마을이다.

보로모 화산 가는 길목에 있는 작지만 알찬 마을. 약 한시간 반 정도 차로 부릉하면 도착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수라바야의 유명 관광지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인도네시아 여행을 만날 것 이다.

@ 구글 지도 (A 수라바야 B 브로모화산)

겁이 많은 여성 또는 아직은 해외여행이 낯설거나 혼자는 두렵다 하시는 분들께 나는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무엇을? 바로 짝여행을!

SBS 짝 프로그램이 생각이 났다면 맞다. 남녀가 함께하는 알콩달콩 짝여행은 아니지만

우리는 ‘짝’을 만나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것이다. 그것이 남남이 될 수도 남녀가 될수도 녀녀가 될 수도 있다.

누군지 궁금한 분들이 당연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살짝 알려주면

멘디로 마을에서 공정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가 ‘수기’ 지난 십년간 학교 선생님이었던 엘릿. 여행과 자연, 사람을 좋아하는 멋진 사람

@playplanet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정확히 다시 말하면 멘디로 마을에서 만난 짝과 함께 예정 된 일정을 함께 할거다.

짝의 집에서 먹고자고 하는 홈스테이는 물론 인도네시아 전통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시간도 가질 수 있다.

거기에 짝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도 있다.

여행이라고 해서 꼭 관광지 돌고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침대에 눕고..

그러면 나중에 ‘아 또 가고싶다’ 라는 부러움이 생기겠지만

짝과 함께 한 추억은 ‘그때 그랬었지. 낄낄낄’ 하며 얼굴에 미소가 띄는 기억으로 남는다.

여행은 과거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했을 때 행복하고 즐겁고 재미난 게 아닐까?

한번 쯤 이런 곳에서 쉬고 싶다하는 5성급 호텔 또는 화려한 호텔들.

좋다. 하지만 ‘한번 쯤’ 이라는 생각으로 다들 숙박하지만 그 ‘한번’이 내 년에 또 ‘한번이’ 되지 않는가?

뭐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진짜 오늘만 ‘한번’은 짝과 함께 하는 홈스테이다.


@ playplanet

그리고 1박2일 아빠어디가 패밀리가떴다 처럼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집에서

내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먹는 식사야 말로 진짜 여행다운 여행아닐까?

왜 우리는 앞서 말했던 프로그램에 열광하는걸까? 그리고 프로그램을 보고 여행을 떠나니 말이다.

아 급 진지해졌다. 다시 돌아와서 얘기하자면 :>

짝과 함께 자고 먹고 노는 여행이지만 여행같지 않은 여행.

그것이 바로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자유여행’, ‘공정여행’이 아닐까?

@ Komidi Putar Kampung by alonrider / www.flickriver.com

인도네시아 전통놀이는 우리나라 전통놀이와 비슷하다. 정말!

우리동네에서 말하는 놀이터 뺑뺑이 또는 회전목마가 인도네시아에도 있다.

Komedi Putar 이라는 이름의 회전대, 회전목마는 빙글빙글 도는 기구를 말하는데

진짜 비슷하지 않나? 어렸을 때 이 후로 빙글빙글 돌아본적이 없는데. 좀 웃길 것 같다. 오랜만에 빙글거리면@

@ alfurqononline /  http://www.flickr.com

이것은 조금 특이한데 야자열매 껍질을 발판삼아 걸어가는 놀이이다.

왠지 고무신을 신은 우리의 과거 모습이랄까?

근데 2인3각 같기도 하고. 뒤뚱거리고 껍질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사진 찍으면 10년동안 놀릴 귀여운 사진들이 많이 찍힐 것 같은데 🙂

야자열매 껍질로 술래잡기 해도 재밌을 것 같고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도 웃길 것 같다.

인도네시아 전통놀이와 우리나라 전통놀이를 접목시키면 꽤 새로운 놀이가 나올 듯 싶은데 한번 구상해봐야겠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와 비슷한 구슬치기와 연날리기 족구 대나무 춤 등이 있다.

http://www.garudaholidays.kr

대나무로 만들어진 인도네시아 전통악기 앙쿨릉과 함께 인도네시아 멘디로의 불타는 밤을 보내도 좋을 것 같다.

덩실덩실. 신명난다~

조금 더 특별한 인도네시아

조금 더 신나는 멘디로 자유여행

playplanet 그리고 멘디로 친구들과 함께 짝을 지어 놀러가보아요.-

www.playplanet.com/kr

https://www.facebook.com/we.playplane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